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교육연수원 건립 본격 추진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4. 16. 11:53

본문

728x90
반응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옥 전경 <제공=심평원>

 

[디지털강원] 강원도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을 동계올림픽 특구개발 사업시행자로 지정 고시했다.

 

심평원 교육연수원은 평창군 대관령면 차항리 일대에 심평원이 877억원을 투자하여 대지면적 123,863㎡, 건축연면적 20,339㎡(지상4층, 지하2층)규모로 건립한다.

 

반응형

 

연간 6만여명의 교육·연수생이 방문할 심평원 연수원은 강원도와 평창군이 ‘20년 공모를 통해 유치했으며, 연수원 건립 협업을 위해 강원도-심평원-평창군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심평원이 올림픽특구개발사업 시행자로 지정되면서 실시계획승인시 최대 37개의 개별법령을 통합 의제처리 받을 수 있게 되고 인허가 기간 단축은 물론 건폐율과 용적률 완화 특례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동계올림픽특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와 대회이후 올림픽유산을 공고히 하기 위해 2032년까지 한시적으로 지정된 곳으로, 심평원은 금년 상반기에 교육연수원 건립 실시계획인가를 완료하고 2025년 준공할 계획이다.

 

그간 강원도는 연수원 건립 지원을 위해 건립부지 매매,  건축계획을 반영한 올림픽특구 종합계획 변경 등 문화체육관광부 협의를 조기에 완료했고, 금회 신청한 사업시행자 지정 건에 대해서도 신속히 검토․처리하였다.

 

백창석 강원도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특구개발 사업시행자 지정으로 심평원 연수원 건립 속도에 탄력을 주게 됐고 연수원 건립으로 지역방문자 증가, 지역인력채용, 지역건설경기 활성화, 지역농산물 소비 진작에 기대된다”고 하면서, “목표연도에 연수원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