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관 활동지 개발 및 교육프로그램 시범교육 실시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4. 14. 19:54

본문

728x90
반응형

예초롱어린이집 오후교육 <사진=강원도>

[디지털강원]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관(관장 김광진)은 마스크 착용 자율화에 따라 지난 12일(수)에 유아 대상 기념관 교육을 대면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성화봉 모양의 기념관 아동용 활동지 개발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기념관 대회의실에서 2회 (햇살어린이집 15명, 예초롱 어린이집 15명 오전10시, 오후 2시)체험교육을 진행했다.

 

햇살어린이집 오전교육 <사진=강원도>

이번 시범교육은 횡계리에 거주하는 6~7세 아이들이 기념관 관람을 통해 올림픽에 대한 이해와 기념관을 쉽게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반응형

 

이번에 개발한 활동지는 기념관을 방문하는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들을 대상으로 만들었으며, 스스로 기념관을 돌면서 퀴즈도 풀어보고 스티커도 붙이면서 올림픽에 대한 상식을 게임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교육 강사와 함께 30분간 놀이로 이해하는 올림픽·패럴림픽의 개념과 가치라는 학습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정기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당일 관람은 사전 예약(pom2018.org)과 더불어 현장접수(033-330-5280)가 가능하며, 기념관에 입장하는 유아 동반한 사전 예약자에 한해 활동지를 제공한다.

 

김광진 기념관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의 개발은 앞으로 기념관을 방문하는 유아 단체들이 단순히 구경만 하고 가는 것이 아닌 기념관 교육을 통해 어린아이들도 올림픽 유산에 대해 참여하여 즐기고, 즐거운 경험을 하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