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0회 평창대관령음악제 대관령아카데미 2학기 연중 교육프로그램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 <직업 진로 특강> 도내 학교서 진행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10. 25. 17:27

본문

728x90
반응형

-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 도내 음악 전공생 대상 하반기 총 4회 오보에, 바이올린, 플루트, 피아노 4개 분야 진행,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젊은 아티스트 강사진으로 초청
- 「직업 진로 특강」 1회 진행 무대미술가 임일진 교수 초청


[디지털강원]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이 주관하는 제20회 평창대관령음악제 대관령아카데미 2학기 연중 교육프로그램이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와 <직업 진로 특강>으로 도내 학교 4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반응형

 

도내 음악 전공 학생들의 배움의 기회 확대 및 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 2학기 프로그램에는 오보에, 바이올린, 플루트, 피아노 4개 분야로 마련될 예정이다. 하반기 첫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는 10월 27일 강원예술고등학교에서 열리며 오보이스트 윤성영이 강사로 참여한다.

 

강원예술고등학교 오보이스트 윤성영 ⓒ강원문화재단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윤성영은 화려한 음색과 다채로운 음악성을 겸비한 오보이스트로 체코 프라하 국제콩쿠르 오보에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로 공동 2위를 수상하였으며, 2021년 프랑스 사프란 재단에서 열린 오보에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음악적 입지를 확고히 한 오보이스트다. 강원예고 오보에 전공생들을 대상으로 약 100분간 진행하며, 그의 한계 없는 음악 세계와 음악적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강원대학교 바이올리니스트 전채안 ⓒ강원문화재단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 Jino park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이어서 11월 15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전채안이 강사로 참여하며 강원대학교에서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

 

전채안은 2021년 5월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 현악사중주 부문 한국인 최초 1위 수상 및 5개의 특별상을 모두 석권하며 세계무대에 입지를 확고히 한 아레테 콰르텟의 제1바이올린 주자로 여러 유명 콩쿠르에서 입상했던 경험과 음악적인 발전을 위해 유익한 시간을 전공생들과 가질 예정이다.

 

강릉원주대학교 플루티스트 박예람 ⓒ강원문화재단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

11월 27일에는 프랑스에서 외국인으로는 최초로 국립 오케스트라의 종신 수석 플롯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생 모르 국립음악원에서 플루트 정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플루티스트 박예람이 강릉원주대학교에서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

 

그리고 올해 마지막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는 12월 13일 피아니스트 박영성이 봉의고등학교 피아노 전공생들을 대상으로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

 

봉의고등학교 피아니스트 박영성 ⓒ강원문화재단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

국내외 아티스트들과의 교감을 통해 음악적 지평을 넓히고 있는 박영성은 동아음악콩쿠르 2위, 아헨 모차르트 콩쿠르 1위 등 국내외 콩쿠르에서 수상한 연주자로 봉의고등학교 피아노 전공생들에게 자신만의 음악적 세계를 구축해 나가는 비법 등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2학기 직업특강은 11월 20일 무대미술가 임일진 교수를 초청하여 무대미술 분야와 관련한 <직업 진로 특강>을 강릉원주대학교에서 진행한다.

 

현재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에서 후학을 양성 중인 임일진 교수는 고전, 창작, 오페라 외에 연극, 무용, 뮤지컬, 창극, 발레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관령음악제 운영실은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도내 음악학도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음악가들로부터 음악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 그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분야 직업군의 강사진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직업 진로 특강>을 통해 졸업생들이 보다 전문성 있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강원특별자치도 내 학생들의 배움의 기회 확대와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대관령음악제 운영실에서는 하반기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진 [강원의 사계] 및 [4色 콘서트] 기획공연으로 12월 중순까지 도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티켓은 대관령음악제 홈페이지(mpyc.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판매하고 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