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청, 인사혁신처와 공무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4. 14. 18:54

본문

728x90
반응형

- 강원도청과 인사혁신처가 운영하는 공무원 심리상담시설 공동 이용
- 인사혁신처, 강원도 공무원 대상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 제공


강원도청, 인사혁신처 업무협약 <사진=강원도>

[디지털강원]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14일(금), 강원도청에서 김승호 인사혁신처장과 '공무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들어 각종 재난재해 대응을 비롯해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공무원들이 심리적 고충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공무원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정신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응형

 

본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심리상담 시설과 프로그램의 공동 이용 △강원도 공무원 대상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 제공 △고위험군에 대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연계 상담 지원 등 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에게 중앙부처뿐만 아니라 강원도 공무원의 정신건강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준 데 대해 고마움을 전하며 "과거 개인의 문제로 인식되던 공무원의 정신건강 문제를 이제는 조직 차원에서 접근하고 해결해야 할 때"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조직문화와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사혁신처의 공무원 「마음건강센터」는 지난 2월 전국에서 일곱 번째로 정부춘천지방합동청사에 자리를 잡았고, 강원도청은 청사 내에 「마음쉼터」는 3월 22일 개소하였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