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영상미디어센터, 2024 전국원주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4. 12. 9. 13:34

본문

728x90
반응형


-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원주시 홍보영상 눈길
- 참신한 아이디어와 영상미가 돋보인 11개 작품 수상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김동규)는 지난 7일(토) 센터 상영관에서 ‘2024 전국원주영상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2024 전국원주영상공모전은 지난 9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 ‘원주를 향한 미(美)친 사랑의 영상고백’을 주제로 원주의 역사 인물, 축제, 관광명소 등 원주와 관련된 자유주제 영상을 공모했다.

 

전국에서 총 46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와 유튜브 참여 평가를 거쳐, 대상과 최우수상을 포함한 총 11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진=원주시>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을 포함한 다른 지역에서 20여 작품이 넘게 출품돼 원주에 대한 열렬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고, 원주만두축제위원회와 공동 추진한 만두축제 홍보영상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는 등 이번 공모전이 원주시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수상작으로 원주치맥축제를 자작곡으로 제작한 MV, 영화 꿈나무들의 연출과 연기가 돋보인 원주 소개 단편영화, 외국인 유튜버가 참여한 원주 맛집 먹방, 반계리 은행나무의 사계를 1년간 기록한 숏다큐, 조선 후기 원주 출신 남장 여행가인 김금원이 데려다주는 원주 여행 등 참신한 아이디어와 영상미가 돋보이는 다양한 형태의 작품들이 선정됐다.

 

출품작들은 센터 공식 유튜브 ‘원주TV’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수상작은 시 공식 유튜브 ‘원츄원주’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김동규 센터장은 “다른 지역 거주자들이 바라본 원주시의 매력이 기대 이상의 퀄리티로 담겨 심사위원들의 고뇌가 깊었다.”라며, “올해 처음 시행한 공모전인 만큼 매년 원주시를 알리고 영상 꿈나무들을 키워낼 수 있는 수준 높은 공모전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AD] 원주벨스영어학원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