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 상지대길 도로개선공사 준공...양방통행 전환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4. 10. 29. 09:02

본문

728x90
반응형

- 10월 28일(월) 오전 10시 20분, 상지대학교 후문 인근서 준공식
- 일방통행을 양방통행으로 전환하여 주민 불편 해소 및 상권 활성화 도모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는 상지대길 양방통행 전환을 마무리하고 28일, 상지대학교 후문 한방병원 인근에서 ‘상지대길 도로개선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반응형

 

이날 준공식은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하여 강원특별자치도·원주시의원, 유인원 상지대길 상인회장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원주시>

 

그동안 상지대길은 일방통행으로 인한 주행차로 혼란 등으로 상지대학교와 한방병원, 상권을 방문한 사람들의 역주행이 빈번히 발생해 안전사고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었다.

 

<사진=원주시>

 

이에 시는 약 5억 원을 투입하여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상지대길(연장 259m, 인도 포함 폭원 11.7m)을 양방통행으로 전환하는 도로개선공사를 진행했다.

 

<사진=원주시>

 

상지대길 양방통행 전환으로 접근성을 확보하고 주민들의 통행 불편과 상권 침체를 해소하여, 상지대학교 학생과 지역주민 및 상인들이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하는 것은 물론 안정된 상권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원주시>

 

시 관계자는 “상지대길 도로개선공사 준공으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여 즐겁고 안전한 생활 터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도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D] 원주벨스영어학원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