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세대학고 원주연세의료원, 지역사회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를 위한 3자 협약 체결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3. 3. 9. 15:11

본문

728x90
반응형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 지역사회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를 위한 3자 협약 체결

[디지털강원]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의료원장 백순구)이 금일(9)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교수회의실에서 ㈜위뉴(대표이사 황보율), ㈜메인(대표이사 육현)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활성화와 의료 빅데이터 IT/SW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반응형

 

㈜위뉴는 국립암센터를 기반으로 하는 헬스케어 지식 서비스 플랫폼 전문기업이며, 메인은 디지털헬스케어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으로 병원 내외의 AI 플랫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주연세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기반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육성 및 공동사업 추진, ▲의료 빅데이터 기반의 IT/SW 기술 분야 정보 공유, ▲기업 간 교류·협력을 위한 세미나·포럼 개최, 인재 양성을 위한 세미나·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원주연세의료원 의과학연구처 고상백 처장은 “원주연세의료원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다양한 연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술지주회사를 통해 관련 스타트업 회사들을 지원하는 체계가 잘 갖춰져 있다”고 하면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흐름을 잘 이어나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은 ‘라이프로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 ‘건강보험 데이터 기반 진료지원 플랫폼 구축사업’, ‘연구중심병원 육성 신규 유닛사업’ 등 연구사업을 수행하면서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발전과 차세대 의료패러다임 선도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로골퍼 김효주 선수, 원주연세의료원 기금홍보대사 위촉

- 원주연세의료원 새병원 신축을 위한 홍보 활동 수행 예정 [디지털강원] 세계적인 프로골퍼 김효주 선수가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 기금홍보대사로 나선다.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의

digitalgw.tistory.com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