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일자리재단·강원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추진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2. 28. 15:40

본문

728x90
반응형

<포스터=강원도>

[디지털강원]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 운영하는 강원광역새일센터는 재직여성이 지속하여 일할 있도록 여성과 기업 지역사회에 필요한 고용유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전국 159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에서 올해 전국 80 센터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강원지역에선 강원광역․춘천․강릉 3 새일센터에서 서비스가 제공된다.

 

반응형

 

강원광역새일센터는 △여성고용 유지지원 △직장문화 개선지원 협력망 구축 인식개선 강화 4 분야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여성고용 유지지원 분야에서 여성(재직․휴직) 직장 적응 복귀 지원을 위해 직장 동아리 지원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직장문화 개선지원 분야에서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기업 맞춤형 컨설팅 워크숍교육을 지원하며,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망을 구축하고, 지역 경력단절예방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경력단절예방의 (9.7.) 기점으로 공모전․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여성 재취업 고용유지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고 상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사회적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여성(재직·휴직자, 구직자) 등은 재단 강원일자리정보망(https://job.gwd.go.kr/gwjob)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광역새일센터(033-256-9225~6) 문의하면 안내받을 있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분야별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 여성들이 경력의 단절 없이 꾸준히 일할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