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강수 원주시장 현안브리핑①, 원주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9. 21. 18:22

본문

728x90
반응형

- 원주시민 1인당 10만 원 지급

- 시민 생활 안정 및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지난 20일 원강수 원주시장 현안브리핑 전문 ①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물가 상승  여러 가지 요인으로 원주시 지역 경제는 매우 어려운 형편에 놓여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최근 집중호우로 시민들의 고통은 더욱 커져 소비 심리는 크게 위축되었습니다.

 

이에, 원주시에서는 363 원의 예산을 투입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여 시민의 생활 안정을 꾀하고 경제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경제를 다시 살리는 마중물로 삼으려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2022 7 31 기준 원주시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내·외국인 36만여 명이며, 특히 신청 마감일(11 4)까지 태어난 신생아를 비롯해 원주시에 체류지를  외국인  결혼이민자(F6), 영주권자(F5) 등도 꼼꼼히 챙겨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지급 범위를 넓혔습니다.

 

지원금액은 대상자 1인당 10 원이며, 시민들의 신청과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급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중 카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급 방식을 다양화했습니다.

 

접수 기간은 9 26일부터 11 4일까지로,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은 9 26, 신용·체크카드와 선불카드 온라인 신청은 10 3일에 각각 시작됩니다.

 

모바일 원주사랑상품권과 신용·체크카드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선불카드는 온·오프라인 신청을 병행할 계획입니다.

 

지원금은 원주시에서만 사용할  있으며,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등에게 정책 효과가 집중될  있도록 대형마트와 백화점, 유흥업소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사용기한은 11 30일까지입니다. 사용기간 이후 미사용 잔액은 원주시로 귀속되는 만큼 반드시 기한 내에 사용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은 시민과 약속한 주요 공약사항  하나입니다. 시민과의 약속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키고자 지난 8 1 긴급재난지원금 TF팀을 구성하여 지급 준비에 박차를 가하였고, 차질 없이 진행될  있도록 끝까지 챙겨나가겠습니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의 생활 안정은 물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