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 보건소,「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실시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9. 2. 13:38

본문

728x90
반응형

- 9월 한 달간 더 건강한 혈관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진행


<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 맞아 9  달간‘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뇌혈관질환은 허혈성 심장질환(심근경색, 협심증), 심부전증  심장질환과 뇌졸중(허혈성, 출혈성)  ​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선행 질환을 총칭한다.

 

특히, 3040세대는 고혈압, 당뇨병 유병자 3분의 1가량이 자신이 질환이 있는지도 모르고 있고, 겉으로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기도 한다.

 

<원주시>

이에, 원주시보건소는 ▲라디오 건강 캠페인, ▲시내 전광판과 버스정보시스템(BIS) 등을 통한 동영상 송출, ▲행구동 수변공원 캠페인송 송출 ▲모바일헬스케어 앱을 활용한‘혈관이알고싶다 OX퀴즈’, ▲도시가스 고지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 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전파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원주 나이트 워크 챌린지, ▲지역축제 연계 레드서클 홍보부스 운영,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바로 알기 교육, ▲건강상담실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원주시보건소장은 “높은 사망원인을 차지하고 있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금연, 절주, 규칙적인 운동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033-737-4062) 문의하면 된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