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유팩 모아 화장지로 바꿔쓰세요! 자원순환 활동 시민단체가 나섰다.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9. 1. 13:58

본문

728x90
반응형

- 원주좋은변화연구회, 생태환경발전위원회(위원장 임월순)


원주좋은변화연구회 생태발전위원회가 주최한 '우유팩모으기'행사 <사진=디지털강원>

[디지털강원] 오는 6일 제14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원주의 한 시민단체가 우유팩 150여 장을 모아 지역 행정복지센터에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원주좋은변화연구회(회장 서광원) 생태환경발전위원회(위원장 임월순)는 1일 '우유팩 모으기'행사를 통해 그 동안 모아 놓은 우유팩을 깨끗하게 정리해서 반곡관설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효중)에 제출했다.

 

<이미지=원주좋은변화연구회>

이 날 행사에는 가수복희씨와 종합문예 유성예술대학교 원주캠퍼스 연동연(교수,가수)이 함께 해 지역사회봉사활동 참여에 왕성한 의지를 보였다.

 

원주좋은변화연구회 생태발전위원회가 주최한 '우유팩모으기'행사 <사진=디지털강원>

임월순 위원장은 "우유팩은 천연펄프 100%를 사용하는 고급자원으로, 고급펄프로 재활용될 수 있다. 우리 원주시민들이 우유팩의 분리배출을 활성화하고 자원순환 활동 실천을 유도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하였다"면서, "가정에서 드시고 남은 우유팩의 내용물을 비우고 잘 헹군 후 건조해서 지역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시면 우유팩 1kg(대략 1리터 우유팩 35매, 500mm 55매, 200mm 100매)에 화장지 2롤을 교환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우유팩 모으기' 행사를 적극 지지하는 김효중 반곡관설동장은 "자원순환 실천활동에 참여해 주신 데 감사드린다"면서 "행정복지센터에는 우유팩 외에도 폐건전지, 형광등, 아이스팩 그리고 소형가전제품들도 별도로 모아놓는 곳이 있으니 많이 이용해 달라"고 했다.

 

자원순환의 날은 2009년 9월 5일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공동으로 매년 9월 6일을 지구환경 보호와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자는 취지에서 제정한 날이다.

 

[기사원문]

https://www.digitalgw.co.kr/news/view.php?no=900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