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2022년 전국 가축방역 특별평가 “우수상” 수상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8. 16. 09:10

본문

728x90
반응형

- 아프리카돼지열병,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등 방역추진 우수성 입증  

- 2020년 ‘최우수상’, 2021년 ‘우수상’ 에 이어 3년 연속 수상 쾌거 


[디지털강원] 강원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서울특별시를 제외한 전국 16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 지자체 가축방역 특별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2020 “최우수상”, 2021 “우수상”에 이어 3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내며 재난형 가축전염병 방역대책 추진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아프리카돼지열병,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3 재난형 가축전염병 방역대응 노고 격려와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전국 16 시도를 ()부와 ()부로 구분하여 평가를 실시하였고, 우수 지자체에는 농식품부장관표창과 포상금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특히, 올해는 평가의 객관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7 이상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단’을 구성하여, 지휘부관심⸱창의성⸱노력도  정성평가와 방역시책 이행  정량평가를 실시하였으며,  결과 강원도는 () 2위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수상현황]

   - () : (최우수) 충북, (우수) 강원⸱경북, (장려) 경남‧전북

   - () : (우수) 인천, (장려) 대구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지난해에 이어 3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지만, 절대 만족하지 않고 방역시스템을 더욱 체계화하고 지속 노력하여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 경쟁력 강화와 소득증대에 기여해나가겠다”면서, “어려운 여건에도 묵묵히 일하고 있는 도와 시⸱군 방역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