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 AI 벤져스(원팀) 발대식 개최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4. 10. 24. 09:39

본문

728x90
반응형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행정 업무 혁신과 조직 경쟁력 강화


<사진=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강원]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지난 23일(수), 본관 2층(일단모여방)에서 행정부지사 주재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자발적인 직원 동아리인 『AI벤져스(원팀)』 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반응형

 

이번 발대식은 동아리의 구성 및 운영 안내를 공유하며 시작되었고, 행정 디지털 전환의 우수 사례 발표 및 회원 간 소통의 시간으로 이어졌다.

 

『AI벤져스』 는 디지털 혁신을 위한 실질적 활동을 시작하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행정 업무에 도입하기 전, 몇 개 부서에서 시범 운영하여 성과를 분석하는 파일럿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동아리는 두 팀으로 나뉘어 ‘AI벤져스-원팀’과 ‘AI벤져스-투팀’이 6개월씩 운영되며, 주요 활동은

  1.   디지털 신기술 학습 및 이를 행정 업무에 적용 방법 모색 
  2.   디지털 전환 과제 발굴 및 적용이 가능한 아이디어 도출 
  3.   디지털 전환 성공 사례 공유 및 벤치마킹 등이 포함된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7월 정보화정책과 내 디지털전환팀을 정식개편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행정 업무의 혁신과 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디지털 정책에 부합하여 RPA(업무자동화) 도입과 청내 방송 디지털 아나운서 서비스 시작 등 디지털 행정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김명선 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AI벤져스』 활동은 강원도 공공행정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는 중요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모든 직원이 함께 디지털 기술을 학습하고 이를 업무에 적용해, 행정 업무의 효율성과 혁신을 이끌어낼 것을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