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 아동돌봄 원스톱 통합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4. 4. 25. 21:47

본문

728x90
반응형

- 4.25. (목) 14:00 / 원주시 건강로 73 (반곡동)


원스톱 통합지원센터 개소식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는 25일 혁신도시 내 ‘원주시 아동돌봄 원스톱 통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반응형

 

아동돌봄에 대한 정보와 신청 체계를 일원화하여 아동돌봄에 대한 정보·신청·예약·상담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내 최초의 아동돌봄 전문기관’이다.

 

원스톱 통합지원센터 개소식 <사진=원주시>

 

개소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과 이재용 원주시의회 의장, 유관 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센터 경과 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원주시 아동돌봄 온라인 플랫폼 착수 보고회’를 함께 진행했다.

 

원스톱 통합지원센터 개소식 <사진=원주시>

 

온라인 플랫폼은 사업비 1억 6천 4백만원이 투입되며, ▲ 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 ▲ 실시간 사용 가능 돌봄 서비스 매칭 ▲ 아동병원, 약국, 돌봄기관, 관광 등 종합 안내 ▲ 아동돌봄 공급 기간간 협력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원스톱 통합지원센터 개소식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은 “여기저기 분산됐던 여러 아동돌봄 서비스를 일원화하여 원 스톱으로 제공하는 센터를 구축하여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더 편리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원주시를 만들기 위해 틈새 없는 돌봄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3월 25일부터 운영 중인 아동돌봄 원 스톱 통합지원센터는 혁신도시 내 원주동부 복합체육센터 2층에 위치하며, 초등학생 긴급·일시 돌봄, 아동돌봄 활동 가양성및 파견, 부모교육·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AD] 원주벨스영어학원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