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1년, 더 나은 교육을 위한 앞으로의 걸음

디지털교육

by 디지털소식 2024. 2. 28. 13:52

본문

728x90
반응형

- 학생과 학부모, 지역 사회와 손잡고 함께


강원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1년, 더 나은 교육을 위한 앞으로의 걸음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디지털강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6일(월) ‘강원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1년의 성과를 발표하고, 앞으로 계획에 대해 밝혔다.

 

반응형

 

도교육청은 1년 전인 2023년 2월 28일 특수교육대상학생과 비장애학생을 위한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춘천, 원주, 강릉 지역에 ‘강원특수교육원’을 설립한다고 발표하였다.

 

전국 최초 3개 지역 동시 설립은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려는 강원특별자치도민의 성숙한 시민의식, 고른 복지를 추구하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정책이 만들어 낸 결과물이다.

 

 

스마트폰으로 만나는 강원감영

- 「메타버스 강원감영」 .. 과거와 미래를 잇다 - 육민관고등학교 강유승 군, 3D게임으로 강원감영 구현 [디지털강원] 조선시대 지방행정의 중심지였던 강원감영이 지역의 한 고등학생에 의해

digitalgw.tistory.com

 

지난 1년간 도교육청은 △춘천, 원주, 강릉의 3개 지역을 순회하며 도민과 함께하는 토론회 진행 △각 지역의 부지 선정(춘천-신동초등학교, 원주-영서고등학교 실습지, 강릉-노암초등학교 제2운동장) △특수교사 중심의 추진단 구성 및 운영 △공공건축기획 용역 진행 △재정투자심의, 공유재산관리계획심의, 공공건축심의 등 각종 심의를 이행하였다. 그리고 최근에는 △지자체와의 업무협약체결을 추진 중이다.

 

2024년에는 3개 지역 모두 설계가 진행되며, 올해 말 착공하여 2026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 또한 개원 이후의 운영을 위해 특수교육 분야의 유능한 교사진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추진단이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제공을 위해 심도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특수교육원 설립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 지역 사회와 손을 잡고 함께 달려온 지난 1년을 기반으로 우리 학생들의 꿈 실현 발판과 기회 제공을 위해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는 물론,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며, “강원특수교육원이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밝히고 성장을 돕는 배움의 터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수교육원은 △공통프로그램으로 지역 중심의 맞춤형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비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이해체험교육 등을 운영하며, △3개 지역의 도시전략과 함께하는 특화된 심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강원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1년, 더 나은 교육을 위한 앞으로의 걸음

강원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1년, 더 나은 교육을 위한 앞으로의 걸음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물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