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 최초 공공 어린이도서관 착공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3. 12. 14. 12:34

본문

728x90
반응형

- 총사업비 87억 원 투입,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2,488㎡ 규모
- 2024년 12월 준공 예정, 어린이들의 꿈과 창의성을 키우는 열린 공간 마련


어린이도서관 조감도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 최초 공공 어린이도서관이 무실동 1819-1번지 일원에 내년 1월 착공한다.

 

반응형

 

지난 11월 22일 건축허가를 승인받은 어린이도서관은 사업 주체인 중앙근리공원개발주식회사에서 약 87억 원을 투자해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약 2,488㎡ 규모로 건립 후 원주시에 기부채납할 예정이다.

 

원주시는 어린이도서관 건립을 원활히 추진하고자 지난 3월 시립중앙도서관에 전문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어린이도서관TF팀을 만들고, 어린이도서관을 어린이들의 꿈과 창의성을 키우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시공사와 구조·설계에 대한 협의를 진행해 왔다.

 

이훈주 어린이도서관TF팀장은 “원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어린이도서관에서 마음껏 즐기고 창의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완성도와 활용도를 갖춘 어린이도서관을 건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 원주벨스영어학원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원주시, 최초 공공 어린이도서관 착공

원주시, 최초 공공 어린이도서관 착공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물 제작에 특화되어 있음.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