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천철학도서관, 2023년 ‘올해의 철학책’ 3권 선정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3. 12. 11. 13:13

본문

728x90
반응형

- 시민투표로 선정, 13일(수)‘철학으로 현대음악 읽기’저자 강연 진행


2023올해의철학책 선정 안내문 <원주시>

 

[디지털강원] 중천철학도서관(관장 서재흥)은 ‘2023 올해의 철학책’으로 「철학으로 현대음악 읽기」, 「아주 일상적인 철학」, 「라캉, 바디우, 들뢰즈의 세계관」 3권을 선정했다.

 

반응형

 

2023 올해의 철학책은 철학 전문가의 후보작 추천을 받아 도서관을 이용하는 원주 시민 600여 명의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되었다.

 

「철학으로 현대음악 읽기」는 전통음악에 맞서 음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는 현대음악의 의미와 성과를 평가하고 그 배후에 있는 현대음악가들의 생각을 철학자의 눈으로 읽어낸다.

 

「아주 일상적인 철학」은 마음을 괴롭게 하는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생각의 힘’을 길러주는 책으로, 마음을 힘들게 하는 생각의 습관을 파악하고, 새롭게 철학적 사고 능력을 훈련하며, 일상에 철학을 적용하는 3단계로 생각의 힘을 사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라캉, 바디우, 들뢰즈의 세계관」에서 지은이 장용순 교수(홍익대 건축대학)는 그가 독창적으로 고안한 도식을 적극 활용하여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라캉, 바디우, 들뢰즈를 중심으로 주요 철학자들의 사상을 풀이한다.

 

저자 강연 안내문 <원주시>

 

한편, 오는 13일 오후 2시에는 중천철학도서관에서 「철학으로 현대음악 읽기」의 저자 박영욱 교수의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중천철학도서관 홈페이지, 전화(☎033-737-3811) 또는 현장 신청을 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올해의 철학책을 선정한 만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생각한다.”며, “저자 강연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천철학도서관(☎033-737-3811)으로 문의하면 된다.

 

[AD] 원주벨스영어학원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