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강원] 원주시가 생활민원인 편의성 향상을 위해 민원 상담 콜센터 One-Call 전화부를 제작한다.
One-Call 전화부에는 원주시 콜센터 대표번호와 민원이 잦은 쓰레기 배출, 불법 주정차 신고 안내 번호 등이 게재된다.
시는 일반전화부 1만 부, 시각장애인용 점자 전화부 1천 부를 제작하여 5월 중 민원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할 계획이다. 전화부는 부착형 자석 스티커 형태로 제작된다.
박연임 민원과장은 “전화부에 게재된 콜센터 번호로 전화하면 전문 상담 인력이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 해결을 도울 것”이라며, “특히 노인, 시각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이 콜센터를 적극 활용하여 전화번호 검색, 문의 등 불편함이 개선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 콜센터(033-742-2111)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상담원 9명이 각종 민원 및 시정에 대한 기초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상담 건수는 11만여 건으로 원주시민의 신속한 민원 처리에 기여하고 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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