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 과수 냉해 피해 재난지원금 지급 검토... 대책 마련에 총력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3. 5. 12. 13:16

본문

728x90
반응형

- 재난지원금 지급 검토, 저온 피해 경감 고체연료 난로, 수정벌 등 지원


배 냉해 피해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수)는 최근 개화기 이상 저온으로 꽃눈 피해를 본 과수농가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반응형

 

원주시에 따르면 올해는 평년보다 개화기가 10일 정도 빠른데다가 개화기 이상 저온이 겹쳐 배를 비롯한 과수농가에서 꽃눈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배 농가의 꽃눈 피해율은 90~95%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헷갈리는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 「3무」하면 됩니다!

- 빨간 신호등시 "무조건 일시정지" - 보행자 발견시 "무조건 일시정지" - 횡단보도 앞 "무조건 서행" [디지털강원]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을 놓고 여전히 '헷갈린다'는 운전자들의 고충이 일고

digitalgw.tistory.com

 

이에 시는 관련 부서와 대책 회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냉해 피해 규모가 50ha 이상인 경우 현지 실태조사를 통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수세 안정을 위한 수세 억제 보조제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저온 피해 경감 고체연료 난로와 과수 인공수분용 꽃가루, 수정벌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꽃눈 피해를 입은 과수는 올해뿐 아니라 내년도 결실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상품성이 낮더라도 최대한 열매를 달아 수세를 안정시키고 병해충 방제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원주시, 과수 냉해 피해 대책 마련에 총력

원주시, 과수 냉해 피해 대책 마련에 총력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물 제작에 특화되어 있음.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