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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강원관광, 지역관광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는 트레킹 관광지 각광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4. 28.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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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년 대비 ‘삼척 초곡해수욕장’(100%), 동해 ‘무릉계곡’(98%) 등 방문 증가


[디지털강원] 강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은 빅데이터 기반의 강원관광 동향분석을 통해 3월 도 방문객은 1,215만여 명이며, 바다와 산의 트레킹 관광지에 방문객들이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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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방문객은 전년 동월 대비 19%의 증가율을 보였으며, 전월 대비는 9%증가한 것으로로 나타났다. 전년과 전월 대비 증가 요인 3월 평균 기온이 3.6도 가량 높아짐에 따라 이른 봄나들이객의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추정된다.

 

시군별 방문객 데이터에서는 전년대비 17개 시군의 방문객이 증가하였으며, 정선군이 50%로 가장 높았다. 전월대비로는 11개 시군이 증가하였으며, 화천군이 44%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선군의 경우 호텔, 리조트 및 카지노 이용객의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추정되며, 이에 강원랜드 카지노(108%), 하이원리조트(93%), 파크로쉬 리조트(81%), 하이캐슬리조트(75%) 등이 전년대비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강원도관광재단 ‘2023년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전’ 오픈

[디지털강원] 강원도,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전을 3개 여행사, 5개 플랫폼에서 16일부터 순차적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케이션 기획전은 16일 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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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3월 강원도 관광소비 규모는 약 1,594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367억 원 증가한 29%를 기록했으며, 전월 대비로는 감소추세를 보여 82억 원 감소한 –4.9%를 기록했다. 전년대비 관광소비는 교통(42%), 레저(36%), 움식(31%), 숙박(16%) 순으로 증가세를 나타냈다.

 

통신 데이터 및 SNS 연관 검색어에 기반한 주요 관광지별 분석에 따르면, 삼척 ‘초곡해수욕장’이 전년대비 약 100% 증가하였다. ‘해파랑길 30코스’와 ‘초곡용굴 촛대바위길’이 관광매력 요소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 모두 강원도 3대 미항인 초곡항의 풍광을 즐기기 위함이 주요 방문목적으로 분석됐다.

 

동해 베틀바위(출처 - 동해시청)

동해 ‘무릉계곡’은 전년대비 약 98% 증가하였는바, 두타산부터 청옥산, 무릉계곡까지 이어지는 베틀바위 비경 트레킹 코스가 관광매력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 젊은층의 방문객이 급증한바, 비교적 낮은 경사의 코스 특성상 소위 등린이라 불리는 초보 등산객들에게 각광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강릉 심곡항(출처 -강릉시청)

강릉 ‘심곡항’은 전년대비 약 199% 증가하였다. 주요 방문 요인으로는 ‘정동심곡 바다 부채길’, ‘해파랑길 35코스’ 그리고 최근 ‘더글로리’ 시즌 2의 극중 배경이된 ‘헌화로’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기 위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심곡항의 내비게이션 검색건수는 전년 대비 132% 급증하였다.

 

원문규 관광마케팅실장은 “잘 조성된 산과 바다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강원 트레킹의 매력을 더욱 알리며 내륙과 해안을 모두 찾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3월 강원관광, 지역관광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는 트레킹 관광지 각광

3월 강원관광, 지역관광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는 트레킹 관광지 각광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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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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