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장병 접경지역 내 소비활동 유도로 경제활력 제고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3. 3. 08:41

본문

728x90
반응형

- 3.1.(수)~3.31.(금), 자율할인업소·군장병우대업소 약 950개 참여 


<이미지=강원도>

[디지털강원] 강원도에서는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접경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확대를 위하여 3    군장병 외출·외박  지역 상권에서 소비를   있도록 유도하여 경기활력에 견인하는 소비촉진을 추진한다.

 

강원도에는 2군단, 3군단, 5군단, 8군단과 산하 사단  많은 군장병이 주둔하고 있어 이번 소비촉진을 통해 접경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할  있는 좋은 계기가   있을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도에서는 도내에 주둔하고 있는  부대를 2.15.~2.21. 기간  방문하여 군장병들이 외출·외박  지역내에서 소비를  해줄 것과 주중 간부회식·사병외식을 통해 소비 촉진에 동참해  것을 요청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도에서는 군인들의 소비활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도·시군 예산으로 군장병에게 사용액의 20% 할인해주는 군장병 우대업소를 추가 발굴하고접경지역 시군 소상공인이 소비촉진 활동에 동참할  있도록 자율할인업소도 외식업협회 시군지부를 통해 신청 받았다.

 

군장병 우대업소는  군청 홈페이지  나라사랑포털을 통해 확인할  있으며자율할인업소는 도에서 사단별로 전달하였다.

 

또한 업소의 불친절바가지요금 등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군과 함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교육컨설팅 등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기간  스티커를 제작하여 참여업소 출입문에 부착하였고군장병은 이를 통해 할인업소를 확인   있다스티커에는 할인율, 행사기간이 명시되어 있으며즉시 불편신고가 가능하도록 QR코드가 삽입되어 있다.

 

아울러  간부들은 지역사랑카드를 발급받아 지역화폐 가맹점을 통해 지역별로 5~10% 상시할인을 받을  있다.(철원·화천·양구지역은 ‘지역상품권 Chak인제·고성지역은 ‘그리고’ 어플활용)

 

최기용 강원도 경제국장은 “어려운 시기에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기에 도움이   있도록  장병들이 많이 참여해 주시고지역 소상공인들 친절하게 응대해서 지역경기가 조금이나마 좋아지는 계기가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