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드 코로나 시대, 오디오북으로 독서 즐기기!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1. 11. 9. 09:26

본문

728x90
반응형

- 원주시립중앙도서관, 신간·베스트셀러 등 1,259종 오디오북 제공


[디지털강원]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11 9일부터 오디오북 63종을 추가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최근에 출간된 신간 도서 위주로 전문 성우와 유명 배우 낭독  이용률이 높은 자료가 주를 이룬다.

 

현재 원주시립중앙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오디오북은 지난해 185종에 이어 올해 165종을 추가하는  소설, /에세이, 재테크, 자기계발, 인문, 아동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와 신간을 망라해  1,259종에 달한다.

 

원주시립 공공도서관 회원(시립중앙도서관, 중천철학도서관, 미리내도서관, 태장도서관)이면 누구나 ‘오디언 도서관’  또는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오디오북을 이용할  있다.

 

실시간 듣기(스트리밍) 무제한으로 가능하며, 다운로드는 최대 100권까지 대여 기간은 5일이다.

 

비대면 시대 도래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있는 오디오북은 작년부터 이용자가  폭으로 증가한 가운데, 이동 중에도 이용하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고 시력이 약해도 듣는 책으로 생생하게 독서를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시민들이 안전하게 독서를 즐길  있도록 오디오북을 비롯한 전자책, 스마트도서관, 무인반납기 24시간 상시 개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시민들의 독서 수요를 반영한 자료 확충  이용자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디오북 이용 방법  자세한 사항은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wonju.go.kr)에서 확인하거나 디지털자료실(033-737-4584) 문의하면 된다.

 

원주시립중앙도서관 오디오북 이용 안내문 <자료=원주시>

 


[기사제보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