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학부모연합회,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총력

디지털교육

by 디지털소식 2022. 12. 7. 18:31

본문

728x90
반응형

- 지난 5일,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를 위한 가두 홍보 및 서명운동 전개

- 12월 23일 범시민 운동 본부 구성 및 발대식 개최, 대대적 유치 활동 돌입


원주학부모연합회 김은주 회장

[디지털강원] 원주시 학부모연합회(회장 김은주, 특수부회장 전서영)는 지난 5일 원일로 농협 앞에서 가두 홍보 및 서명운동에 나서는 등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반응형

 

학부모연합회는 지난달 22일부터 특수교육원 유치를 위한 대시민 서명운동에 돌입했으며, 원강수 원주시장과 이재용 원주시의회 의장도 이에 동참했다.

 

또한, 오는 23일에는 더나은미래정책협의회(회장 함영우)를 비롯해 원주권 소재 시민단체들과 함께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범시민 운동 본부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치활동을 대·내외에 공표하고 대대적인 유치활동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참교육학부모회 원주지회,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 조력 나선다

- 특수교육원 설립 위한 투명하고 객관적인 입지 현황 고려 요망 [디지털강원] 교육학부모회 원주지회(지회장 이숙은)는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를 위해 지난 10일 원주소망주기복지센터 강기

digitalgw.tistory.com

 

앞서, 원주시의회는 지난달 제237회 정례회에서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건의안’을 도내에서 가장 먼저 채택하고 교육부와 도교육청, 도청, 국회 및 지역 국회의원 등에게 전달한 바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원주는 도내에서 장애아동이 가장 많고 인근 지역과의 접근성이 우수해 특수교육원 유치에 최적의 적임지라 할 수 있다.”라며,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힘을 모으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원특수교육원은 특수교육 정책 연구, 특수교육 대상 학교 교육 활동 지원 및 직업교육 강화 등 강원도 특수교육의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강원도교육청은 2024년 사업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원주시학부모연합회,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총력

원주시학부모연합회,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총력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물 제작에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