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제27회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 개최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11. 24. 16:38

본문

728x90
반응형

[디지털강원]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심영섭) 24() 동해시 망상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9 경제자유구역청장  40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는 경제자유구역청간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2 순환 개최하고 있으며 전국 9 경제자유구역청이 참여하여 운영되고 있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청은 2014, 2017년에 이어  번째로 주관하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제자유구역 경쟁력 강화와 불합리한 규정 개선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채택, 산업통상자원부에 건의했다.

제27회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 (사진=강원도)

공동건의문에는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수의계약 근거조항 마련, ▴경제자유구역 개발이익 재투자 법·시행령 불일치 해소, ▴준공된 개발지구 특례조항 신설, ▴연접한 개발구역에 대한 사무처리 특례 적용 배제, ▴경미한 개발계획 변경사항 네거티브 방식 도입, ▴산업단지 미지정 경제자유구역 교통환경 개선, ▴토지보상법  이주정착금 상한 한도 폐지, ▴다른 법률에 의한 개발계획 변경 의제사항 추가,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비지원사업 확대 건의  모두 9건의 안건이 건의됐다.

 

제27회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 (사진=강원도)

심영섭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장은 3 가까이 지속되는 코로나19 팬데믹과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으로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전국 경제자유구역청이 한층  힘을 모아 대한민국 국가 경제 발전의 허브 역할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