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2022 그린바이오 비즈니스 파트너링 개최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11. 16. 23:38

본문

728x90
반응형

- 벤처·스타트업, 연구·투자기관 간 협력으로 그린바이오 산업 선도 道 육성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디지털강원] 강원도는 오는 17일() 13:00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2022 그린바이오 비즈니스 파트너링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린바이오 분야 벤처·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성과 제고를 위해 기술기관투자기관중견기업  50  기업·기관이 참여하여 그린바이오 사업화 투자유치 사례 발표  1:1 파트너링 상담회를 진행한다.

 

특히, 4 벤처·스타트업(록야, 조인앤조인, 심바이오틱, 프론트바이오) 기업홍보 발표(IR피칭) 통해 기술기관, 투자기관 등과 함께 기술·투자·제휴를  계획이다.

 

한편, ‘그린바이오’란 가공되지 않은 식물성 원재료에 바이오 기술을 가미해 기능성 소재와 사료용 첨가물, 조미식품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기후 변화와 인구 증가에 따른 곡물시장의 확대, 고령화에 따른 건강기능식품의 확대, 대체에너지로서 새로운 먹거리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강원도에서는 그린바이오 기업과의 동반성장  육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2  5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31 원의 국비를 확보한  있으며, 오는 2025년까지 그린바이오 창업보육전문시설을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일원에 조성하는  강원도를 그린바이오 선도  만들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진휘 농정국장은 “우리 강원도는 생물자원과 천연물 소재  그린바이오 자원과 기술이 풍부한 글로벌 거점으로, 그린바이오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벤처·스타트업 기업을 전폭 지원하여 강원도를 그린바이오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