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7회 원주 그림책 포럼 ‘INSIDE OUT’ 개최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10. 26. 13:08

본문

728x90
반응형

- 11. 2.(수) 13:00,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 진달래홀


2022 원주그림책포럼 포스터 <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는 오는 11 2 오후 1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 진달래홀에서 7 원주 그림책 포럼 INSIDE OUT 개최한다.

 

시는 도시브랜드 구축을 위해 <문화도시 원주 그림책 도시 마스터플랜> 수립하고 지난 2021 국내 최초로 그림책 비엔날레를 도입했다.

 

이번 포럼은 그림책 도시로서 원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고 출판 장르의  분야에서 도시브랜드로의 확장 가능성까지 논의하는 자리가  것이다.

 

1 그림책 강연, 2 그림책 대담  포럼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 그림책 강연에서는 최혜진 작가의‘그림책 다움, 어떻게 이야기할까?’를 시작으로 이억배 작가의 ‘그림책, 조용히 빛나는 진실  조각’강연이 이어진다.

 

2 그림책 대담에서는 ‘지속 가능한 도시브랜드이자 지역 문화자원으로서의 그림책 비엔날레’를 주제로 김선애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사무국장, 이상희 원주그림책 일상예술 센터장, 최지만 2021 원주그림책 프리비엔날레 감독의 대담이 진행된다.

 

이어, ▲한국에서 그림책 작가로 살아남기: 작업환경과 관련 제도 개선, ▲독자 큐레이터 시대의 아젠다, ▲예술가가 기후 위기를 마주하는 방법:공존하는    가지 주제로 그림책 포럼이 동시에 진행되며, 관객들은   하나의 포럼을 선택해 참여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공유플랫폼 ‘원주롭다’와 인스타그램 @picturebook_insideout  통해 확인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도시문화팀 033-765-9163으로 하면 된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