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김명선 행정부지사,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도내 현장 점검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10. 8. 10:04

본문

728x90
반응형

- 홍천강 예·경보시스템과 횡성댐 현장 점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현장방문-재난 예경보시스템 점검 <사진=강원도>

[디지털강원] 김명선 행정부지사는 7 홍천강 소재 재난 예·경보시스템과 횡성댐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8 17일부터 10 14일까지 실시되는 ‘대한민국 안전전환’의 점검 시설 유형  재난 예·경보시스템과  시설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현장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올해 강원도는 ‘대한민국 안전전환’의 일환으로 중앙부처지자체국민  모든 안전관리 주체가 참여해 지역 사회의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개선 또는 예방할  있도록 947개소(건축 130, 생활·여가 220, 환경·에너지 205, 교통시설 34, 산업·공사장30, 보건 33, 기타(산사태) 250)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는 홍천강 둔치주차장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먼저 방문하였다.

 

홍천강 둔치주차장에 있는 재난 예·경보시스템은 ICT 기반으로  침수차단자동안내시스템으로 집중 호우  실시간으로 침수여부를 파악하여군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있는 시스템이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는 재난예·경보시스템의 현황을 청취하고재난안전통신망 무전기를 이용해 훈련용 경보방송전광판 경고 문자 안내자동 차단시설 개폐를 시연하여 작동 상태 등을 점검하였다.

 

이어서계속되는 태풍과 집중호우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횡성댐을 방문하였다.

 

올해 집중호우와 태풍에 의한 피해상황이나 문제점이 없었는지 청취하고제방누수여방수로 균열취수시설  저수지의 안전관리  유지관리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하였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는 “집중호우태풍 등으로부터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는 관계기관 직원들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앞으로도 도민들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라며안전한 강원도를 위해 도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