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년의 날 기념 「강원청년 페스티벌」개최 새로운 강원형 일자리 정책의 중심은 청년!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9. 15. 16:52

본문

728x90
반응형

- 도지사와 청년과의 공감콘서트 정례화개최, 청년 일자리 정책에 반영   

- 청년 지역정착 우수사례 발표, 창업오디션 등 부대행사 개최


<이미지=강원도일자리재단>

[디지털강원] 강원도는 오는 17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강원도 모든 청년들을  「강원청년 페스티벌」을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에서 청년도민과 함께 개최한다.

 

청년의 날은 청년기본법(`20.8 시행) 따라 청년발전  청년지원을 모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강원청년 페스티벌」은 강원청년이 ’찐‘이다라는 주제로  청년의  기념식도지사와 청년 공감 토크콘서트청년 지역정착 우수사례발표창업오디션축하공연  청년들이 관심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참여형 콘텐츠로 진행되며관심있는 청년과 도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기념식에는 청년 단체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다수 참여한 축하·응원 영상상영과 행사주제「강원청년이 ’찐‘이다」로 기념 퍼포먼스  도내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특히「도지사와 청년 공감 토크콘서트」는 2023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원년을 맞아 청년 정책기조를 ‘청년이 체감할  있는 체계적 일자리정책’으로 전환하고자 격식과 형식 없이 진행되는 유토론으로 청년의 고민을 도지사가 직접 듣고 새로운 강원형 청년일자리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민선8 새로운 ‘강원형 청년일자리 정책’의 방향은  청년중심  일자리 정책의 포커스를 청년들에게 맞춤 정책  수요자 중심  고용시장에서 실제로 일자리를 구하는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있는 정책  체계적 지원  중장기적 관점에서 청년들을 위한 체계적 지원이 이뤄지는 ‘수요자 중심 정책’으로 정했다

 

청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도지사와 청년간의 공감콘서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부대행사로 플리마켓지역기업‧단체 체험부스청년공동체  청년창업기업  전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청년 관련 특강창업아이템 발굴 오디션버스킹 공연  청년들이    아하는 유명가수 ‘긱스의 루이’와 PL’의 공연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앞으로 일자리 정책의 중심은 ‘청년’이다, 「강원청년 페스티벌」을 계기로 청년  아니라 많은 도민들도 청년문제에 공감하고 관심 갖게 되길 바란다. 앞으로 청년과의 소통을 정례화하여 청년의 시각과 눈높이에 맞는청년이 체감하는 수요자중심 강원형 청년정책을 지속적으로 정책화하여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 말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