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최종 확정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9. 7. 15:32

본문

728x90
반응형

- 지역 협의체 구성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면서 축산악취 개선추진

- 2개 시․군 총사업비 5,350백만원(철원군 2,900, 화천군 2,450)


강원도청사

[디지털강원] 강원도는 가축분뇨의 적정처리와 축산악취 저감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3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에 최종 확정되어 국비 107천만원 융자 2675백만원 지원받아 총사업비 535천만원 규모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47 시·군·구가 신청하여 악취개선계획의 타당성과 실행가능성악취개선의 시급성지자체  농가의 악취 개선의지 등에 대해 서류평가현장평가를 거쳐서 전국 23 시·군을 선정하였으며 우리도는 철원군과 화천군이 선정되었다.

 

축산악취개선사업은 지자체를 중심으로 농·축협·농가·지역주민·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지역과 현장별 특색에 맞는 축산환경 개선 노력으로 악취개선 뿐만 아니라온실가스 저감  지역단위 경축순환 농업 활성화  다양한 성과를 내는 사업이다.

 

시군의 축산악취개선계획에 참여하는 농가・시설별로 악취개선 이행계획서를 작성하도록 하는 한편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매월 사업추진상황 등을 점검하고지역 주민과 함께 축산악취 개선을 추진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 농정국에서는 이번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확정을 계기로 지역여건에 맞게 축산악취를 저감하고지속가능한 축산기반을 조성  있도록 시·군농·축협생산자전문가 등과 적극 협력 나갈 계획이라고 하면서, 축산악취 개선사업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 참여하는 시·군과 농가의 악취개선 의지와 노력그리고 지역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면서적극적인 참여와 악취개선 노력을 당부하였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