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추석대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특별 방지대책 추진!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9. 6. 14:02

본문

728x90
반응형

- (양돈관련 축산차량) 양돈농장 및 축산시설 방문전 거점소독시설에서 소독   

- (양돈농장) 축산차량 소독필증 확인, 농기계 외부보관, 부출입구 미이용 등

- 위반사항 적발 시 형사고발, 과태료 등 행정처분 조치


[디지털강원] 강원도는, 국내 아프리카돼지열병  23건중 9월에 9건이 발생하였고 추석이후 다발하는 경향이 있어, 미흡사례 등을 분석하여 사전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차단하기 위한 특별 방지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별 방지대책으로 축산차량에 대한 행정명령과 양돈농장에서 준수해야  방역기준을 공고하여 강력하게 추진한다.

 

양돈관련 축산차량은 양돈농장  축산시설 방문  거점소독과 시설소독하고, 양돈농장은 △ 축산차량 소독필증 확인·보관  경작에 사용한 농기계 농장 외부 보관  농장 출입차량 2단계 소독(고정식 소독기  고압분무 소독)  소독·방역시설 없는 농장 부출입구로 차량과 사람 진입통제  전실이 설치되지 않은 축사의 뒷문 등으로 사람 출입금지한다.

 

9월 8일까 사전 계도기간을 거쳐 9.13.~9.25.까지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위반사항 적발  형사고발, 과태료  강력한 행정처분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원도 안재완 동물방역과장은, 방지대책 추진은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이 매우 우려되는 시기로  농장만 발생해도 도축장 출하, 돼지 입식, 역학농가 이동제한 등으로 양돈 산업에 매우  피해가 발생함을 감안한 전국적 조치임을 밝히고, 일반 국민들도 고향 방문  농장 방문 자제, 벌초·성묘, 입산 활동  농장 방문 자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되지 않도록 다함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