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춘천시‧국가철도공단, 춘천역세권 개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소식/춘천

by 디지털소식 2022. 9. 1. 14:26

본문

728x90
반응형

- 관계기관 상호협력을 통한 춘천역세권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 도모


춘천역세권 개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 <사진=강원도>

[디지털강원] 강원도와 춘천시국가철도공단은 지난 8 31 강원도청 회의실에서 김진태 강원도지사육동한 춘천시장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과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춘천역세권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기관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는 지난 2021 10 국가철도공단춘천시와 역세권 개발 실무협의체를 구성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춘천역 철도 부지와 주변지역을 포함한  69만㎡를 대상으로 KDI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공공주도의 「역세권의 개발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전국 1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춘천역세권 개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 <사진=강원도>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강원도와 춘천시는 개발사업에 대한 인허가  행정절차 지원  공유지를 개발하고국가철도공단은 개발계획 수립, KDI 예비타당성조사 대응  철도부지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손창환 건설교통국장은 “지역균형발전의 주요 정책으로 철도건설이 추진되고 있으나지방소멸 대응  성장을 견인할  있는 지역거점 육성  SOC사업의 기대효과 극대화를 위한 체계적인 역세권 개발이 동반되어야 한다.”라고 언급하며“도 차원에서 도시계획관련 법령 인‧허가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인근 부지와 연계한 성공적인 개발사업으로 추진될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이번 사업으로 철도역을 포함하여 주거‧업무‧문화‧첨단산업  복합개발을 통한 컴팩트시티를 구축하고 향후 GTX-B 도입과 연계한 메가시티 구축 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강원도형 역세권 개발 모델을 수립‧확대하여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