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Go! One Team” 시군 순방, ‘행정중심 수부도시’ 춘천에서 첫 시작

디지털소식/춘천

by 디지털소식 2022. 8. 10. 15:09

본문

728x90
반응형

- ‘새로운 강원도! 특별 자치시대!’ 비전 공유 및 춘천시 지역현안 협력 논의 


춘천시 초도방문 <사진=강원도>

[디지털강원]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도와 도내 18개 시군의 상생협력을 위한 민선 8'새로운 강원도! 특별 자치시대!'를 여는 “Go! One-Team” 비전공유 시군 순방의 첫 일정으로 춘천시청을 방문, 육동한 춘천시장 및 관계공무원과 협력회의를 진행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인구 200, 지역내총생산 100, 사통팔달 수도권 강원시대의 도정목표와 비전을 소개하며, 20236월 예정된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한 도와 춘천시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했다.

 

춘천시 초도방문 <사진=강원도>

또한, GTX-B 춘천 연장, 2경춘국도 조기 완공, 서면대교 조기 착수 주요 SOC 현안에 대한 추진 협의을 당부했고, 신청사 부지 선정에 있어서도 춘천시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더불어 강원특별자치도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소개하며 춘천시도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춘천시 초도방문 <사진=강원도>

이날 회의에서 춘천시는 '첨단 지식산업도시, 최고의 교육도시 춘천 조성'을 핵심주제로 강원특별자치도의 수부도시로서 연구개발특구 및 교육특구조성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에 특례반영을 제안했다.

 

춘천시 초도방문 <사진=강원도>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완성을 위한 강원도와 18개 시군 간 ‘One-Team 플레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수부도시 춘천을 방문했다"라고 하면서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달라. 적극 소통하겠다"라고 당부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