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창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개최
“2024년 꿈 찾기 프로젝트, 꿈수저들을 위한 레벨업(業) 토크 콘서트 개최”
[디지털강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지난 21일(수) 춘천시 소담스퀘어 강원 3층 글로벌 스튜디오에서 창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꿈수저들을 위한 레벨업(業)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2024년 꿈 찾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학생들이 창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현재 창업 시장을 이끄는 경영자 및 창업 전문가들과의 질의응답 및 의견 청취 형태로 진행되었다.
토크 콘서트 진행은 개그맨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박슬기가 맡았으며, 김동영 경제학 박사,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김효정 본부장, 강원 출신의 30대 청년 사업가 전창대 더픽트 대표가 패널로 참여했다.
2024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 지역 예선을 통과한 거문초등학교, 호저중학교, 사내고등학교, 전인고등학교, 홍천농업고등학교 학생 18명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공모 사업에 선정된 2024년 청소년 예비 창업가 양성 교실 운영교 학생 17명 등 도내 초·중·고등학생 35명 및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였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녹화되어 9월 6일(금) 오후 9시 G1 방송으로 강원 전역에 송출될 예정이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아직 꿈을 결정하지 못하거나 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이번 ‘꿈 찾기 프로젝트’ 사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이 다양한 전문가들을 만나며 직업 세계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여 꿈꾸는 미래의 자신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