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천철학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5人 5色 오감만족 인문학’

디지털교육

by 디지털소식 2022. 5. 25. 15:50

본문

728x90
반응형

- VR 체험, 대면 강연, 유튜브 대담이 어우러진 21세기형 인문학 강좌 

- 26일부터 중천철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30명 선착순 접수


[디지털강원] 중천철학도서관은‘5 5 오감만족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지난 4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한‘2022 도서관  위의 인문학’공모 사업 선정으로 추진하게 됐다.

 

5 5 오감만족 인문학은 인간의 , , , , 마음을 통해 인간의 삶에 관해 다가가는 인문학 융합 강좌로, 6 15일부터 8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시간(14:00~16:00) 동안 진행된다.

 

코로 냄새를 음미하고 입으로 마시는 차문화 체험,  과거의 철학을 눈의 감각으로 체험하는 성학십도 VR체험까지 인문학 강연이 어우러져 생생한 재미를 더할 것이다.

 

강좌는  10회로 운영되며, <몸과 노래의 인문학> 이지영 교수(한국외국어대), <코와 입의 인문학> 김세리 소장(한국차문화산업연구소), <귀와 삶의 인문학> 이숙인 교수(서울대), <눈과 전통의 인문학> 이원진 교수(연세대), <마음 인문학> 김융희 교수(서울예술대) 상지대 김시천 교수와 대담형식으로 진행하며 추후 유튜브로 송출된다.

 

도서관 관계자는“포스트 코로나 상황에 맞추어 대면 강연, 체험, 유튜브 방송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21세기형 강연을 통해 5 5색의 풍성한 인문학을 느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는 26일부터 중천철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wonju.go.kr/jc/)에서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시립중앙도서관 길위의인문학 홍보 <자료=원주시>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