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3월 2일부터 신청 접수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2. 22. 15:08

본문

728x90
반응형

- 융자금 및 보증 규모 총액 소진 시까지 접수 

- 이차보전 및 특례 보증을 통한 경영안정 기대


[디지털강원] 원주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불황으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원주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은 신청일 현재 사업장이 원주시에 소재하고, 2021 12 31일까지 해당 소재지로 사업자 등록을  소상공인이다.

 

법인이 아닌 개인 사업자이어야 하며, 휴업 또는 폐업 중이거나, 사치·향략 등의 소비성 업종을 영위한다고 인정되는 사업자는 제외된다.

 

이차보전은 원주시와 협약을 맺은 관내 18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  3% 이내의 대출금을 지원한다.

 

융자기간은 3 이내, 전년도 매출액 범위 내에서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서에 금융기관의 대출 가능 날인을 받은  원주시청 경제진흥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특례보증은 강원 신용보증재단에서 업체당 5천만  한도로 보증서 발급을 지원하는 것으로, 보증수수료 0.8%, 보증기간은 5 이내다.

 

강원신용보증재단 원주지점에 사업자 등록증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 상담하면 된다.

 

특례보증과 이차보전은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이차보전의 융자금 총액은 전년도와 동일한 60 원이며,   특례보증 융자금 총액은  15 원이다.

 

3 2일부터 융자금 총액  보증 규모 총액 소진 시까지 접수하며, 조기에 마감될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원주시 홈페이지(https://www.wonju.go.kr) 참고하거나 원주시 경제진흥과(033-737-2912) 문의하면 된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