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제1회 정기대의원대회 개최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1. 25. 13:41

본문

728x90
반응형

 - 24() 정기대의원대회 개최하여 사업계획, 각부 설립, 각종 규정 등 승인


사진=원주시공무원노동조합

[디지털강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4() 1회 정기대의원대회를 개최하여 사업 계획, 각부 설립, 각종 규정 등을 승인하는 절차를 가졌다. 

 

사진=원주시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에게 더 다가가겠다며 오징어게임 복장을 입은 문성호 사무국장이 진행을 맡아서, 지난해 9월 있었던 창립총회의 후속 절차로 미비된 규정을 정리하고, 2022년 사업 및 예산을 대의원들에게 승인받았다.

 

이로써,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은 일할 맛 나는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조합원을 보호하는 것과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가겠다는 조직목표를 확정하고, 2022년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우해승 위원장 <사진=원주시공무원노동조합>

우해승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조합원들이 있었기 때문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이름의 대의원대회를 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조합원 보호와 공무원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노조가 되려고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원주시공무원노동조합 우해승 위원장이 원창묵시장에게 공로패를 선사하고 있다. <사진=원주시공무원노동조합>

한편, 오전에 기자회견을 열고 시장사퇴 및 강원도지사 출마를 공식화 한 원창묵 원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젊은 직원들이 노조가입을 꺼릴까봐 월례조회때 노조 가입을 언급했던 것을 포함 노조를 배려하려했던 것이 진심이었으며, 시장으로서 간현관광지 개발, 둘레길 조성 등 많은 일을 해왔는데, 노조와 함께여서 가슴벅찬 시정을 이끌어왔다. 대의원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