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천~영월 고속도로 타당성 재조사 통과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4. 12. 9. 13:52

본문

728x90
반응형


- 영월~삼척고속도로 연장에 동력확보


<사진=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강원] 기획재정부는 9일 개최한 2024년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제천~영월 고속도로 건설사업 타당성재조사 통과」를 의결하였다. 이로써 ‘영월~삼척 고속도로’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에 강력한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제천~영월 고속도로 타당성재조사 통과는 지난 ‘20년 예타 통과 당시보다 더 낮은 B/C 0.39(총사업비 1조 7,165억 원)로 통과를 낙관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강원 남부권의 어려운 실정을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임을 강조한 노력이 다시 한번 기적을 만들어 내었다.

 

특히 이번 제천~영월 고속도로의 타당성 재조사 통과가 중요한 이유는, 단순한 사업비 증액 의미를 넘어서,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영월~삼척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당락 여부를 결정할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전망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제천~영월 고속도로 타재 통과로 영월~삼척 고속도로의 예타에 대해서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태 지사는 “제천~영월 타당성 재조사가 통과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정부와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영월~삼척 예비타당성 조사도 반드시 통과되도록 끝까지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지사는 오늘 세종시 소재 KDI에서 개최된 「영월~삼척 고속도로 재정사업평가 분과위원회」에 직접 참석해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 131건이 추진 중이라는 점 △연인원 1,500명이 참석한 국토순례 대행진 및 국회 상경시위 등 도민들의 열망이 크다는 점 △정부에서 고속도로를 건설하면 폐광지역은 도와 시군이 반드시 살리겠다는 점 등을 강조하며 사업추진의 당위성을 피력했다.

 

[AD] 원주벨스영어학원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제천~영월 고속도로 타당성 재조사 통과 – 디지털강원

제천~영월 고속도로 타당성 재조사 통과 / 디지털강원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