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장애도시계획추진특별위원회, 여수·순천 무장애 관광시설 선진지 견학 실시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4. 10. 25. 10:13

본문

728x90
반응형

<사진=원주시의회>

 

[디지털강원] 원주시의회 무장애도시계획추진특별위원회(위원장 권아름)는 10월 23일(수)부터 10월 24일(목)까지 전라남도 여수와 순천을 방문하여 무장애 관광시설에 대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번 견학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불편 없이 관광지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고 활동할 수 있는 열린관광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반응형

 

1일차에는 여수의 대표 관광지인 오동도와 해상케이블카를 방문하였으며, 관광객들이 장애물 없이 편리하게 이동하고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시설을 직접 체험하였다.

 

2일차에는 순천의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견학하였다. 해당 관광지는 장애인과 고령자들을 위한 무장애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모든 방문객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동선과 시설에 대한 배려가 잘 이루어진 무장애 관광지이다.

 

<사진=원주시의회>

 

이번 견학은 원주시가 무장애 도시계획을 추진하는 데 있어 열린관광지의 사례를 참고하여, 시민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환경 조성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모색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권아름 위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무장애 도시계획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더욱 명확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원주시의 무장애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선진지 사례를 참고하여 실질적인 정책을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AD] 원주벨스영어학원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