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 원주 만두 축제 시민 간담회 개최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4. 8. 20. 08:56

본문

728x90
반응형

- 8월 19일(월) 오후 2시, 시청 7층 회의실

- 축제를 앞두고 상인·시민들의 생생한 의견 수렴


2024 원주만두축제 시민간담회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는 지난 19일 시청 7층 회의실에서 ‘2024 원주 만두 축제 시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4 원주 만두 축제 개최를 60여 일 앞두고, 지역과 상생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관계자를 직접 초청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원강수 원주시장의 주재로 전통시장 상인과 일반 시민 등 총 25명이 참석하여 축제에 관한 다양한 질의응답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축제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전통시장 발전 방안 ▲축제장 공간 구성 ▲축제 기간 시장 내 가게와의 상생 방안 ▲축제 안전 관리 방안 등 구체적인 건의 사항을 제시하며 축제 성공을 위해 뜻을 모았다.

 

2024 원주만두축제 시민간담회 <사진=원주시>

 

시는 간담회를 계기로 본격적인 축제에 앞서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축제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점을 미리 검토하는 등 이번 소통을 기반으로 탄탄하게 축제를 준비해 나갈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오늘 간담회는 시장 상인과 시민의 관점에서 원주 만두 축제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소통하고 공감하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4 원주 만두 축제’는 오는 10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AD] 원주벨스영어학원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