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 만두 원정대’ 발대식 개최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4. 8. 10. 10:42

본문

728x90
반응형

- 8월 7일(수) 오전 11시 30분, 시청 본관 로비

- ‘2024 원주 만두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결의 및 원정 활동 추진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는 지난 7일 시청 본관 로비에서 ‘원주 만두 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반응형

 

이번 발대식은 ‘2024 원주 만두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지고 ‘원주 만두 원정대’의 원정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원주시>

 

이날 행사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하여 원주시의원, 만두 축제 추진 위원회, 시 홍보 위원회가 참석한 가운데 원정대 역할 소개와 함께 선서문 낭독, 만두 송 합창, 결의 구호 제창 등을 진행했다.

 

<사진=원주시>

 

원정대는 축제를 앞두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붐 조성을 위해 읍면동별로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과 자생 단체 등 총 103명으로 구성하여 축제 홍보와 만두 맛집 발굴을 비롯한 원주 만두를 전국 곳곳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관내 지역 만두 가게를 직접 방문하여 오는 16일까지 모집하는 만두 축제 부스 신청을 안내하고, 매장 내에 축제 공식 포스터를 게첩하는 등 활동 미션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 시장은 “‘원주 만두 원정대’는 오늘부터 축제가 끝날 때까지 우리 동네 만두 홍보 대사로서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힘찬 발걸음을 시작했다.”며, “‘만두 성지 원주’에서 만두도 먹고, 축제도 즐기면서 모두 ‘만두 왕’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 원주 만두 축제’는 오는 10월 25일 금요일부터 27일 일요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작년 축제는 방문객 20만 명, 경제적 파급 효과 100억 원이라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올해는 ‘원주 만두로 路맛지 순례’를 주제로 축제 기간과 장소를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최규하 대통령 생가 3D체험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