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온, 2024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5회 위더스 콘서트' 개최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4. 4. 1. 08:16

본문

728x90
반응형

AD <2024전국생활체육대전>

 

제5회 위더스 콘서트

 

[디지털 강원] 장애인 문화 예술 지원 및 교육 사업과 고령자를 비롯한 취약 계층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경기도 성남 소재의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온(대표 김서정)은 2024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5회 위더스 콘서트'를 오는 4월 11일(목) 19:30 성남 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진행한다.

 

반응형

 

경기도, 성남시, 성남문화재단 후원으로 실시되는 이번 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국악, 무용, 클래식, 성악, 합창 등 다양한 예술 장르의 공연을 펼쳐 화합하는 감동의 퍼포먼스로 이루어진다.

 

위더스 콘서트는 공연 관람의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 가족과 경기도와 성남시의 장애인 거주 시설 장애인, 종사자 등 평소 문화 예술 향유에 소외된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성남시의 대표 장애인 문화 예술 향유 콘서트이기도 하다.

 

특히 발달장애인 전문 예술 교육 사업을 하는 드림온 아트 드림온 평생 교육원에서 체계적 예술 교육을 받은 학생들로 구성된 공연팀이 출연하여 예술로 치유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이 된다. 시민들에게는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AD <2024전국생활체육대전>

 

본 공연은 성남시 장애인 가족 지원 센터(센터장 신현호) 발달장애 부모 합창단 노래를 시작으로 관현악단 드림온 앙상블의 Rivers Of Babylon, Obladi Oblada의 밝고 경쾌한 리듬의 곡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드림온 예술단은 30명으로 구성된 장구 공연팀이 우리 전통 악기와 음악을 신나는 춤사위로 알리고, 힙합, 현대무용, 합창 등 모든 공연이 문화 예술 교육을 받은 발달장애인들이 공연하여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위더스(WithUs) 콘서트는 성남시(시장 신상진)의 장애인에 대한 시정 철학에 맞추어 예술 공연을 매개체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생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연결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매년 시장과의회 및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성남시민과 장애인을 격려하고 함께 즐기는 시민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초청 공연으로 성악가 김동규, 빅콰이어, 가수 정동하의 열정 넘치는 음악으로 2024년 새 봄을 더욱 행복 넘치는 시간으로 만들고자 한다.

 

2024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5회 위더스 콘서트' 기획공연하는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온 김서정 대표는 "사회 취약 계층에게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함께 공존하려는 건강한 의식이 우리 사회를 발전적으로 이끄는 힘이 되고, 직업 예술인으로 독립적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하려는 장애인들의 의지를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고 있다. 최우선적으로 장애인과 가족에게 우선 예약을 받고 있으며 예약 문의는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온 (031.702.456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온, 2024년 장애인의 날 기념 감동적 예술 공연 '제5회 위더스 콘서트' 개최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온, 2024년 장애인의 날 기념 감동적 예술 공연 \'제5회 위더스 콘서트\' 개최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

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AD <2024전국생활체육대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