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 으뜸 착한가격업소 3개소 표창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4. 1. 7. 13:00

본문

728x90
반응형

상담 및 접수 ☎1899-0865 / 무료 회원가입▶


- 고물가 시대, 우리지역 물가지킴이 표창

 


[디지털강원] 강원특별자치도가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도민들의 가계부담을 줄여준 3개 업소를 으뜸 착한가격업소로 선정하고 표창패를 수여한다.

 

반응형

 

으뜸 착한가격업소는 2023년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받은 588개 업소 중 시군에서 추천한 업소를 대상으로, 평가(지정유지기간, 일제정비 평가 결과, 현장실사, 지역사회공헌)를 거쳐 선정되었다.

 

도와 시군은 업주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18일부터 으뜸 업소를 방문하여 표창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으뜸 착한가격업소6년 이상 자격을 유지해 온 업소로,

 

삼척 보리골돈이(매장전경)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삼척 보리골돈이식당 보리밥을 5천 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11년 동안 착한가격업소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삼척 보리골돈이(실내사진) <사진=강원특별자치도>

 

또한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재료를 구매하고, 보리밥에 들어가는 계란 후라이 판매금액(개당 500) 모아 단체에 기부하는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홍천 돼랑숙성생고기(매장전경)

홍천 돼랑숙성생고기식당은 생삼겹 160g11천 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홍천 돼랑숙성생고기(실내사진)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업소에서 직접 손질하고 숙성시킨 한돈으로 메뉴를 구성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인기가 좋다.

 

영월 심미용실(매장전경)

 

영월 심미용실은 남성커트를 1만 원에 제공하고 있으며,

 

영월 심미용실(실내사진) <사진=강원특별자치도>

 

독거노인 무료 이발봉사, 군부대 미용봉사 등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미용실로 지역주민들을 위해 2017년부터 현재까지 커트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착한가격업소는 물가인상 억제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2012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5년 이상 자격을 유지해 온 업소가 도내 217개 업소에 달한다.

 

올해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작년보다 50만 원이 늘어난 최대 300만 원의 시설환경개선, 업소물품구매, 공공요금 등을 소재지 시군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한성규 경제정책과장은 착한가격업소는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물가지킴이라며, “고물가 시대에 착한가격업소를 자주 이용하시면 가계 부담을 줄이면서 만족하실 수 있고 착한 소비를 통해 업소는 영업을 지속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되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 “착한가격업소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상담 및 접수 ☎1899-0865 / 무료 회원가입▶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 상담 및 접수 ☎1899-0865 / 무료 회원가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