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년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한파, “심신회복차량”, “힐링버스”로 녹인다.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12. 30. 15:16

본문

728x90
반응형

재난현장 등에 재난대응 종사자들에게 심신회복을 할 수 있는 휴식 공간 제공 차량

 

[디지털강원] 2024년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기간중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재해구호협회에서 지원하는 “심신회복차량”과 “힐링버스”를 평창의 매서운 바람을 피할 수 있는 쉼터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재난 피해자의 심리지원을 위해 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 정신 건강을 평가하고 상담과 교육뿐 만 아니라 심리 안정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차량

 

이번에 지원받은 심신회복차량과 힐링버스는 청소년 올림픽이 개최되는 ‘24. 1.19(금) ~ 2.1(목)까지 평창올림픽 개최지 내 평창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와 바이애슬론센터에 배치할 계획이다.

 

차량배치: 평창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1대)

 

쉼터의 운영을 위한 인력과 비용 등은 2024년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평창군이 협력을 통해 지원하게 된다.

 

차량배치: 평창 알펜시아 바이애슬론센터(1대)

 

양원모 재난안전실장은 “평창지역은 고지대에서 불어오는 칼바람 때문에 추운 지역인데 재해구호협회의 배려로 따뜻한 쉼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재해구호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동계 올림픽을 위해 애쓰는 자원봉사자나 대회 관계자분, 관람객분들이 잠시나마 추위를 녹일 수 있게 공간을 확보했다는 점에게 감사드리고 이러한 작은 정성들이 모아질 때 강원 청소년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을 것이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2024년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한파, “심신회복차량”, “힐링버스”로 녹인다.

2024년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한파, “심신회복차량”, “힐링버스”로 녹인다.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