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을 배워보는 ‘2023 어린이 도시재생학교’ 운영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3. 6. 28. 19:22

본문

728x90
반응형

- 오는 28일부터 7월 12일까지 선착순 50명 모집

- 지역과 관련된 내용을 담은 주간 학습지를 통해 비대면 학습


<포스터=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강성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과 원주, 원주의 도시재생에 대해 학습해보는 ‘2023 어린이 도시재생학교’을 운영한다.

 

반응형

 

‘2023 어린이 도시재생학교’는 우편으로 발송되는 주간 학습지를 통해 우리 마을의 보물과 문제점, 해결책을 찾으며 우리가 사는 지역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7월 17일부터 총 5권의 학습지를 매주 월요일에 발송, 각 가정에서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습 후 온라인으로 과제를 4회 이상 제출하면 수료할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 7월 12일까지 지역 초등학생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원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 기재돼 있는 온라인 링크 또는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원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원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도시재생 교육프로그램인 ‘어린이 도시재생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원주를 위해 우리가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을 실천해보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원주형 도시재생 교구 <모두의 마을> 체험과 대면 교육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원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도시재생 교육프로그램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원주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wjcity0611)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3-734-0607)로 문의하면 된다.

 

▲와인파티 신청하기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을 배워보는 ‘2023 어린이 도시재생학교’ 운영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을 배워보는 ‘2023 어린이 도시재생학교’ 운영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