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 기념 특별 제작 그림 전달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6. 27. 18:46

본문

728x90
반응형

- 김천수 강원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장이 특별히 부탁,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념, 6개월에 걸친 대작


강원도민회 민태홍화백 작품 기증식 <사진=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강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23일(금) 오후 4시 강원도청에서 전달식을 열고, 춘당 민태홍 화백(삼척 출신)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념하여 특별히 제작한 1억원 상당의 ‘금강산 석양 한국화’를 기증받았다.

 

반응형

 

전달식에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민태홍 화백, 김천수 강원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감사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 날 기증받은 그림은 김천수 강원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장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춘당 민태홍 화백에게 특별히 부탁한 것으로 제작기간은 무려 6개월이 소요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천수 중앙회장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출범을 위해 범도민·범국민 출향도민들의 여론을 결집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 데 이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 출발을 기원하는 이번 전달식을 성사시켰다.

 

또한, 민태홍 화백은 (사)강원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 부회장으로서 평소 도정과 고향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고향사랑 실천 차원에서 자신의 작품을 도내 공공기관에 기증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삼척 원덕 출신인 춘당 민태홍 화백은 붓을 사용하지 않고 못과 손가락 등 도구를 활용한 ‘지두화(指頭畵)의 대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한국 현대 미술이 세계적 미술로 도약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하는 글로벌 예술인이다.

 

▲와인파티 신청하기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 기념 특별 제작 그림 전달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 기념 특별 제작 그림 전달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물 제작에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