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산 "드룹" 미국 첫 수출!!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3. 5. 11. 16:53

본문

728x90
반응형

- 두릅 신품종 ‘대아’ 활용한 자체 개발 브랜드로 LA 수출 성공
- 강원도 기후 활용한 고품질 두릅 생산으로 미국 시장 개척


눈꽃산드룹, 미국수출 <사진=강원도>

[디지털강원]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임상현)은 5월 11일(목) 산채연구소 자체 개발 산채 브랜드 『눈꽃산두릅』로 첫 미국 수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반응형

 

‘눈꽃산두릅‘은 서늘한 강원도 기후에 맞춰 개발된 두릅 신품종 ‘대아’를 활용한 브랜드로 첫 수확이 5월 상순으로 늦으며, 두릅 순이 커서 일반 재래종 대비 수확량이 12%가량 많아 농가에서 선호하고 있다.

 

<사진=강원도>

 

수출 물량은 두릅 ‘대아’ 120kg으로 지난 5월 9일 정선군 눈꽃산두릅영농조합법인을 출발, 5월 11일 현지 검역을 통과하여 캘리포니아 LA 근교 대형마트에 납품 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은 고향의 맛을 그리워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갈증을 달래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두릅 물량의 증가로 국내 경매가가 `22년에 비하여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이번 수출을 통해 국내 두릅 가격의 안정성 확보 및 강원도 산채 브랜드의 고급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고재영 산채연구소장은 “이번 첫 수출을 시작으로 앞으로 두릅 뿐만 아니라 곤드레, 곤달비 등 다양한 강원도 산채의 수출에 앞장서겠다” 고 전했다.

 

 

 

2022 강원도 농업인대상 수상자 최종 선정

- 작물경영, 친환경농업, 축산발전 등 6개 부문 6명 선정 [디지털강원] 강원도는 올해로 42회째를 맞는 강원도 농업인대상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이번에는 급변하는 농업․농촌의 여건을

digitalgw.tistory.com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강원도농업기술원 개발 브랜드 『눈꽃산두릅』 미국 첫 수출

강원도농업기술원 개발 브랜드 『눈꽃산두릅』 미국 첫 수출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물 제작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