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 물 절약 캠페인 ‘수(水)크루지 같이의 가치 ’ 진행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3. 4. 3. 13:09

본문

728x90
반응형

- 물 절약 안내 스티커 배부, 관내 기관·단체 등 40개소 동참


수크루지 같이의 가치 스티커 부착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 2023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절약 캠페인‘수()크루지 같이의 가치’를 진행했다.

 

유엔 전문가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77.8 명의 인구 가운데 4분의 3 해당하는 인구가  부족을 겪고 있으며  가운데 43.1 명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람들이라고 밝혔다.

 

우리나라도  가뭄에 시달리는  심각한  부족 위기에 직면해 있는 상황이다.

 

이에,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절약에 동참할  있도록 ()크루지 같이의 가치’물 절약 안내 스티커 배부를 기획했다.

수크루지 같이의 가치 스티커 부착 <사진=원주시>

이번 캠페인은 화장실 세면대에 스티커 부착이 가능한 원주 소재 기관, 단체, 학교, 학원 등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접수 결과, 강원도자연학습원, 원주생명농업, 원주아동센터, 원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원주푸드신활력플러스추진단, 육민관중학교  40개소가 동참했다.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 관계자는 “물 절약 안내 스티커를 부착함으로써 시민들의  소비 패턴이 자연스럽게  절약 행동으로 이어지는 넛지(nudge)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친환경유역 통합관리센터(033-748-7474) 문의하면 된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