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교육학부모회 원주지회,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 조력 나선다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12. 12. 20:17

본문

728x90
반응형

- 특수교육원 설립 위한 투명하고 객관적인 입지 현황 고려 요망


참교육학부모회 이숙은 원주지회장과 원주소망주기복지센터 강기완 센터장

[디지털강원] 교육학부모회 원주지회(지회장 이숙은)는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를 위해 지난 10일 원주소망주기복지센터 강기완 센터장을 방문하고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를 위해 힘을 보태 달라고 요청했다.

 

강기완 센터장은 "무엇보다도 강원도에 특수교육원이 원주, 춘천, 강릉 어느 지역에 설립된다 해도 환영할 일이다"면서 "다만 원주는 지리적으로 강원도 전역을 이어 준다는 이점이 있어 중요한 입지요건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원주지역의 발달장애(성인 포함)인 수는 대략 2천여 명으로 압도적이라는 점도 눈여겨 보아야 한다"고 했다. 

 

앞서 이숙은 원주지회장은 지난 9일 원주학부모연합회(회장 김은주, 특수교육부 전서영)와 만남을 갖고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를 위해 조력하기로 했다.

 

두 단체는 강원특수교육원 설립을 적극 환영하며, 최종 지역선정에 있어 투명하고 객관적인 현황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원주학부모연합회는 오는 23일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를 위한 추진단 발대식'을 앞두고 있다.

 

이숙은 원주지회장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를 위해 지금 보다 더 많은 단체와 지역민들의 목소리가 커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디지털강원 기사원문]

https://www.digitalgw.co.kr/news/view.php?no=1028 

 

참교육학부모회 원주지회,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 조력 나선다

참교육학부모회 원주지회, 강원특수교육원 원주유치 조력 나선다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물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