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강원도일자리재단·강원광역새일센터, 강원도 10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 워크숍 개최

디지털소식/강원특별자치도

by 디지털소식 2022. 12. 4. 11:46

본문

728x90
반응형

(사진=강원도)

[디지털강원]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 이하 재단) 운영하는 강원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광역새일센터) 지난 2() 속초 마레몬스호텔에서 도내 새일센터 전체 종사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0 개소한 속초새일센터를 포함한  10 광역·지역새일센터 종사자  관계자 70 명이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고 결속력 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도내 10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여성 일자리 지원 전문 기관으로 직업교육·취업알선·인턴사업·집단상담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여성들이 새로운 일을 찾고  경력을 계속 이어나갈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강원광역새일센터와 5 지역의 새일센터(춘천·원주·강릉·동해·정선) 함께 운영한 ‘지역특화 여성인력 양성과정’ 통해 IT·의료기기·관광산업  다양한 분야에 여성들의 진출 기반을 마련하였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상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종사자 소진방지 힐링 프로그램, 여성 일자리 정책 추진 공로자 5명에 대한 표창(강원도지사 표창 3, 재단 대표이사 표창 2) 수여로 진행되었다.

 

강원도 여성청소년가족과 이상분 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강원지역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연계를 책임지는 새일센터 종사자들의 역량과 협업이 강화되어 도내 미취업 여성들의 취업 지원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며 “도에서도 취업 지원의 최일선 기관인 새일센터가 여성 일자리 확충에 더욱 매진할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원도일자리재단 박광용 대표이사는 “이번 워크숍은 새일센터가 신규 지정된 속초시에서 개최되고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할  있는 자리여서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새일센터 종사자들이 전문성과 자부심을 갖고 일할  있도록 역량 강화와 화합을 위한 자리를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