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 발달장애인 치료 지역사회 협의체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9. 30. 16:16

본문

728x90
반응형

원주세브란스 행동발달증진센터-권효정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 업무협약식

[디지털강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강원남부 발달장애인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센터장 한태선)는 지난 9월 26일 권효정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와 발달장애인의 중증문제 행동치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기관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의료지원 및 행동치료 등을 위한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발달장애인 행동 문제 치료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정보 및 연구 결과 공유, ▲지역사회 연계 대상자에 대한 온·오프라인 사례 및 정보 공유, ▲지역사회에서의 중증문제 행동치료 대상자 조기 발굴 및 연계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행동발달증진센터 한태선 센터장(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치료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기관의 연계를 공고히 하여, 도움이 필요한 발달장애인을 조기에 발굴하고 케어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강원남부 발달장애인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의 중증문제 행동치료를 위한 지역사회 협의체 구축에 나선다.

 

오는 2024년까지 지역 내 유관기관을 발굴하고 협력기관으로 지정해 지역사회 협의체를 구성하게 되며,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전방위적 치료 지원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기사원문]

https://www.digitalgw.co.kr/news/view.php?no=932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